공공구매 지원기관 역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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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회적경제조직 대상 공공구매 참여 지원

– 지자체, 당사자조직, 사회적경제유관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 체계 마련
– 사회적경제기업·당사자유통조직의 공공구매 역량강화 및 영업 활동 지원
–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 생산품목능력 등 현황 조사 및 DB구축
– 통합플랫폼(e-store36.5+) 활용 공공기관 구매 활성화 연계
– 지역 공공기관 대상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홍보
– 진흥원 판로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한 정보 제공, 연계, 협조

공공구매 참여 활성화 지원

– 지역 공공기관 수요상품 발굴 및 구매 매칭 지원
– 지역 공공기관 대상 우선구매 제도 안내 및 홍보지원
– 전국단위 공공구매 행사 및 공공기관 간담회·워크숍 등 협업사업 연계·협조
– 지역형 공공구매 우수사례를 발굴 및 전파
– 그 외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지원

사회적경제 유통 및 마케팅(유통지원 유형 추가과업)

– 지역 공공기관 대상 방문 영업 및 마케팅 활동
– 공공시장 프로모션 지원 사업
– 공공시장 전문인력(영업·유통) 발굴·육성·활용
–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공공시장 멘토링